본문 바로가기

백만장자 꿈 이루기

백만장자가 되자

반응형

부자의 꿈을 향해

학창시절부터 경제적자유를 이루고 싶다라는 생각을 늘 해왔었다. 하지만 현실은 직장에 들어가고 일에 치여 살다보니 부자가 된다는 꿈은 점점 잊혀져 버리게 되었다. 시간이 흐르고 어느순간 지난날을 되돌아보니 경제적으로 나아진 부분은 전혀 없었다.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은 나빠졌고 이대로 평생을 살아가야 한다고 생각하니 두려운 생각이 들었다. 무언가 변화지 않으면 안된다는게 불현듯 느껴졌고 책장에 꽃아두었던 자기게발서를 꺼내어 읽기 시작했다.

'백만장자 시크릿' 이라는 책을 읽어 나가다보니 예전에 꿈꿔왔던 삶을 다시 한번 회상하게 되었다. 부자가 될 수 있다면 이런 힘들고 무료한 삶을 바꿀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고 실천해 보기로 했다. 그 다짐을 기록하고 변화되어 나가는 것또한 기록하려고 한다.

 

백만장자 꿈을 이루기 위한 책
백만장자 시크릿책

생각이 미래의 부를 결정한다

저자는 부자가 되려면 생각의 틀 자체를 바꾸어야 한다고 한다. 어렸을 적 겪었던 돈에 대한 말들이나 경험 그리고 누구를 보고 자랐는지에 대한 영향이 나의 무의식에 남아 있다는 점이다. 내가 어린시절엔 부모님께서는 무조건 돈을 아껴쓰고 저축을 해야지만 큰 돈을 벌수가 있다고 했다. 투자에 대해서는(주식, 부동산) 굉장이 부정적이셨다. 그 영향을 받아서인지 무언가 투자를 할때도 굉장이 소극적이고 '잘 못되면 어떻게 하지?'라는 마음이 앞섰다. 그로인해 좋은 투자기회를 잃은적도 꽤 있었다. 돈을 많이 벌고 싶은건 간절하지만 무의식중에 돈을 벌기 어려운 상황을 만들었던 것 같다.

나의 무의식이 내 생각을 좌우한다라는 말이 들어맞았던 것이다. 책에선 ①생각이 결정을 만들고 ②결정이 행동을 만들며 ③행동이 결과를 만든다고 했다. 그리고 이러한 프로세스를 새롭게 만들기 위해서는 4가지의 변화가 필요하다.

 

1)인식(어렸을 적 돈, 부, 부자에 대해 들었던 것들)

-돈은 무조건 아껴써야 한다

-열심이 회사다니고 일하면 자연스레 돈은 따라온다

-꼭 부자가 될 필요가 없다. 돈이 많으면 피곤해진다

-돈은 빌리거나(레버리지) 빌려주면 안된다

-주식이나 부동산등 투자는 위험하고 해서도 안된다

2)자기이해(위 말들이 나의 경제 상태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기회가 왔을때 주식이나 부동산을 구입하는데 있어 주저하고 좋은 기회를 날린적이 있다

-회사에서 일하고 거기에서 얻는 수입으로 만족하면서 살게 되었다 → 현실에 안주하게 되었다

-현실에 안주하다 보니 경제적 자유를 얻는것에 대한 꿈이 점점 사라지게 되었다

3)변화선택(이 생각들은 주입되었을 뿐 내 생각이 아니며 내 모습과도 어울리지 않는다. 변화를 하자)

-나는 변화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있으며 부에 대해서는 내 방식을 택하겠다

-이제부터는 기존에 했던 생각들을 버리고 새로운 경제 청사진을 받아들이겠다

-내가 원하는 것들을 이루고 멋진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

4)선언

-지금까지 들어왔던 돈에 대한 말들은 사실이 아니다. 나는 행복과 성공 그리고 부를 이루는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사고방식을 택하겠다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갖고있다

 

막연하게 생각했던 부분들을 차근차근 글로 적다보니 정리가 되는 느낌이다. 첫단추를 잘 꿰어 백만장자 그리고 그 다음 꿈을 향해 도전할 것이다.

 

경제 청사진을 부자답게 만들자

백만장자란 순자산이 약 12억 정도를 초과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순자산 12억을 만들려면 1년에 1억씩 벌어도 12년 꼬박 모아야(한푼도 쓰지않고) 하는 돈이다. 현실적으로 연봉 1억을 받기도 어렵고 생활비를 쓰지 않고 모으는 것도 어렵다. 하지만 나의 경제 청사진을 연 1억으로 맞추고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그 이상의 수입을 만들겠다. 

 

*내가 하는 생각을 믿지말자

백만장자가 될 수 있을까? 그 많은 돈을 어떻게 벌지? 라는 생각이 들지만 이런 생각자체를 믿지 말자. 지금부터는 전혀 다른 방식의 사고로 꿈을 향해 나아갈것이다. '생각이 감정을 낳고, 감정이 행동을 낳고, 행동이 결과를 낳는다' 라는 말을 가슴에 새기며 부자의 마인드로 행동하고 꿈 꿀것이다. 

*경제 청사진을 이루기 위해 해야 할일들

1)미라클 모닝 실천하기 → 아침5시 기상 후 명상 및 독서 

2)감사노트 작성하기

3)하루할일 체크리스트 작성 및 일의 우선순위 정하기

4)경제공부하기(신문, 영상, 책)

5)투자(주식, 부동산, 창업등 모든 가능한 수단이용)하기

6)꾸준이 글 작성하기

 

매일 꾸준이 실천하고 행동하여 2023년에는 백만장자가 되는 것에 조금 더 다가갈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