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정보

육아휴직 사후지급금 모바일 신청방법

반응형

육아휴직 후 사후지급금 모바일로 간단하게 신청하기

1년간의 짧고도 긴 육아휴직을 끝내고 회사에 복직한 지 6개월이 지나 육아휴직 사후지급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서류를 다운로드하여 팩스를 보내거나 우편으로 보내는 등 신청절차가 조금 까다로웠던 것 같은데 지금은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후지급금 신청조건 및 지급금 확인

육아휴직을 끝내고 회사에 복직한 후 6개월 이상 근무를 해야지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6개월이 경과하면 고용보험에서 사후지급금 신청이 가능하다는 카톡이 옵니다. 물론 알림이 오지 않아도 이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으니 알 수밖에 없겠지만요.

 

※신청조건 불가경우

- 6개월 이내 자발적 퇴사

사후지급금액은?

1달기준 : 150만 원 x 25% = 37.5만 원

육아휴직 개월 수 x 37.5만 원을 하게 되면 받는 금액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단, 육아휴직 중 한 달에 받는 금액 상한액이 150만 원으로 그 이하일 경우에는 금액이 변동됨)

 

사후지급금 모바일 신청방법

모바일로 간단하게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고용보험 앱에 접속 후 로그인

고용보험 앱 로그인

2. 우측상단 가로세줄 버튼 누르기

사후지급금 확인요청 버튼누르기

세줄 버튼을 클릭하면 모성보호에 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금 확인요청을 클릭합니다.

 

 

3. 재직등명서 & 6개월 급여내역서 첨부하기

육아휴직 급여 증빙서류 등록하는 사진

 

4. 제출완료 화면 확인

 

재직증명서와 복직 후 6개월 급여명세서만 있으면 아주 간단하게 신청서류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은 이미지나, 한글 문서 혹은 PDF파일로도 저장 가능합니다.

 

신청을 하고 2주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하는데 아마도 그전에 처리가 될 것 같네요. 빨리 완료되어 조금이나마 소득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육아휴직을 하면서 아이와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었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또 사용하고 싶습니다. 아직 고민이신 분이 있다면 좋은 기회를 잘 사용하셔서 행복한 시간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반응형